본문 바로가기

Phone/어플추천

시아의 어플 추천 13탄 : "바른말 키패드"로 비속어를 줄이자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좋은 어플을 발견하여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인터넷을 하다보면 괴상[?]한 비속어를 쉽싸리 찾아 볼 수 있고

청소년들 대화하는 내용을 보면 육두문자가 난무하더라고요

 

참 안타까워 했는데 선린인터넷 고등학교 "BIT BYTE"라는 개발 팀이 한글날을 맞이하여 

비속어나 육두문자를 쓰면 자동으로 언어를 순화하여 바꿔주는 어플을 만들었더라고요

 

 

 

우선 구글 스토어에서 " 바른말 키패드 "라고 치면

맨위에 나옵니다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뜨는 첫화면입니다

 

 

 

일단 어느 키패드 어플과 마찬가지로 키패드를 추가 시켜 줘야 합니다

" 1. 바른말 키패드 추가 " 를 누르시고 키패드를 추가 시켜 주세요

 

 

 

키패드를 추가하셨으면 " 2. 바른말 키패드 설정 "를 클릭하셔서

키패드를 바꿔주세요

 

 

 

마지막으로 "3.키패드 테마 설정 "를 클릭하셔서 테마를 선택해주세요..

현제는 블랙엔블루 와 화이트엔핑크만 있네요 ^^

 

 

 

기능에 대한 설명 페이지가 나옵니다

비속어 사용 기록을 통계도 내주고

목표를 달성하면 트로피도 주네요 ^^

 

 

 

 바른말 랭킹도 있는데 그건 아직안되더라고요

랭킹도 나오면 재밌을거 같네요 ^^

서로 서로 경쟁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비속어 쓰는 버릇도 고쳐질테니깐요

 

 

 

처음이면 30회로 정해주네요 ^^

물론 수정도 가능하지만... 제가 하루에 얼마나 쓰는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은 30회로 그냥 두었습니다

" 설정 완료 "를 클릭해 주세요

 

 

 

모든 설정이 끝나면 진정한 첫 화면이 뜹니다

 

 

 

비속어 & 욕설을 사용한 횟수가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 하기 쉽게 나옵니다

자주 사용하는 비속어를 보면 고치는데 도움이 되겠죠 ? ^^

 

 

 

비속어도 줄이면서 트로피도 얻는 재미가 있습니다 ^^

랭킹 서비스는 추후 업데이트 할 게획이라는군요 ^^

 

 

 

환경 설정 향목에는 이런 기능들이 있습니다

비속어를 직접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비속어인 " 쩐다 "를 쳐봤습니다

"속어를 사용했습니다 "란 푸쉬 알림과 함께

" 대단하다 "로 자동으로 고쳐지네요 ^^

 

그리고 카톡 창에 한번 육두문자를 써봤습니다

"비속어를 사용했습니다"란 푸쉬 알림과 함께

우는 모습의 아이콘으로 자동으로 바뀝니다

 

 

 

 

항상 푸쉬 알림에 바른말 키패드가 있습니다

포스틸 스샷 준비하느라 비속어를 7번이나 썼네요 ㅎㅎㅎ

 

※ 총평

 

비속어나 욕설을 쓰는 편은 아니지만

감정이 격해지면 저도 모르게 욕설을 쓰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럴 때 " 바른말 키패드 "가 잡아주기 때문에 좋을거 같습니다

 

저는 천지인에 익숙해져 있어서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천지인은 추후에 추가 될 예정이라고 써져 있더라고요

 

또 비속어 뿐만 아니라 틀리기 쉬운 단어들 오타도 고쳐주면

좋을거 같단 생각이 들었고

 

저는 천지인키패드만 추가되면 

앞으로 계속 사용 할거 같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써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