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컴퓨터 활용

windows xp 'Windows Update' 클릭시 고객 지원사이트로 이동 될 때

반응형
저는 몇일 전에 포멧 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포멧을 했죠.. 드라이버를 다 설치를 하고 백신까지 설치를 다하고

마지막으로 " Windows Update " 를 하기 위해 .. 시작버튼을 눌러 " windows Update " 아이콘을 클릭을 했죠.

근데 밑에 와 같은 사이트로 자동 이동이 되는겁니다.. 몇달전까지만 해도 잘 사용하던 CD였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 방법 저 방법을 다 동원해서 결국엔 업데이트에 성공 했습니다..

다 설치를 하고 세팅까지 다 마친 후에.. 블로그 생각이 나길래.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우선 이 화면이 나오는 이유는 " 업데이트 시스탬 모듈 구성 파일 버전 "의 문제라고 MS 측에서 대답을 했다고 하는군요.

해결 방법은 " Windows Update Agent 3.0 " 이라는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를 해야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진행이 됩니다.

우선 자신이 깔은 윈도우가 서비스팩 2 인지 서비스팩 3인지를 확인 해야 합니다.

본인이 깔았다면, 당연히 서비스팩 몇인지 아시겠지만, 그래도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 " 내 컴퓨터 " 아이콘을 보이실 겁니다. 이 아이콘을 무우스에 우측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 속성 "를 클릭을 하시면

아래 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창이 뜨면 빨간 박스 안에 " Service Pack 3 " 라고 써 있습니다. 제꺼는 서비스팩3입니다.

만약 " Service Pack 2" 라고 나온다면, 서비스팩2일 것이고. 아무것도 안써 있으면 서비스팩이 아니라는 겁니다.

빨간 박스에 " Service Pack 3 "라고 써 있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인스톨 하시고요.

빨간 박스에 " Service Pack 2 " 라고써 있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 해당 버전에 맞는 프로그램을 깔으신 후에

Windows Update 를 진행하시면 ,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실 겁니다.

 

[ 참고사이트 : http://bluemir7.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