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컴퓨터 활용

윈도우10용 "D-Day Countdown"앱으로 타일메뉴에 D-Day넣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아입니다

우연히 1일 1포스팅이 얼마나 되었지 싶어

무식하게 글관리에 들어가 포스팅 갯수를 세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윈도우10에는 D-Day를 계산해주는 앱이 없을까 싶어

검색을 해보았더니... 역시나 존재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

'D-Day'라 검색하세요


무료 버전 ,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광고를 없애주고 D-DAY 설정을 최대 50개까지

가능 하다고 하네요 3,300원입니다


무료버전도 충분하니 ... 

앱을 잘쓰고 있다 하시면

개발자를 위하여 구매도 ^^ 


D-Day Countdown 

'+'를 클릭하세요


재목과 색상 그리고 해당날짜를 설정해줍니다


색상은 타일메뉴 색을 말합니다


대충 날짜를 고르면

우측에 D-Day를 자동으로 게산해줍니다


저는 9월 2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설정해봤더니 81번째 날이라 뜨는군요


[ 시간 참 빠르다 ]

아까 저는 와인색으로 설정 하였기에...

이젠 시작메뉴에 타일로 설정해야 합니다


시작메뉴에서 

'D-Day countdown'를 찾아주세요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서

'시작 화면에 고정'

클릭


이렇게 뜹니다

타일 크기는 해당 타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셔서

변경 가능 합니다


크기 참고하세요

저는 넓게가 가장 에쁜거 같네요


타일을 설정 했으면 

이제 타일에 들어갈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D-Day Countdown으로 돌아가셔서

설정해놓은 D-Day를 클릭하시면

설정 화면이 뜹니다


'이미지 열기'클릭


D-DAY에 해당되는 이미지 선택 후

'열기(O)

클릭


'적용'클릭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론 벌로네요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