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컴퓨터 활용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 기능 끄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아입니다

윈도 10에는 기본적으로 OneDrive가 깔려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자동으로 내 문서, 바탕화면, 문서 등을 동기화시켜주는 기능인데

굳이 사용 안 하시는 사용자에겐 괜한 속도를 잡아먹는 기능이죠

인터넷 검색을 하면 삭제 방법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삭제가 되어 지죠

근데 언젠가는 필요할 경우 다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저는 로컬 정책 편집기를 통해

OneDrive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공교롭게 요즘 계속 로컬 정책 편집기 포스팅이네요 ㅋ]

 

우선 시작버튼 클릭후

" gpedit.msc "를 실행 시켜줍니다

 

※없으신 분은 이전 포스팅 먼저 보고 오세요

[ 2019/04/20 - 윈도우10 홈버전 '로컬 그룹정책 편집기(gpedit.msc)' 설치하기 ]

컴퓨터 구성에서

" 관리 템플릿 "

클릭

 

" Windows 구성 요소 "

클릭

 

" OneDrive "

클릭

 

"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

더블 클릭

 

" 사용(E) "

클릭

 

" 확인 "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