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일기

난데없는 인디언식 이름 짓기

반응형
그저껜가 나는 인터넷을 하고 있었고

메일 검사를 하기 위해 네이버에 접속을 하였다


네이버 검색순위 1~10위까지 흝어 보던 중 순위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나

순위 중에서는 '인디언 식 이름 짓기 '가 있었고


이건 뭔가 하며 재미삼아 한번 해볼 생각으로 내 생년월일에 맞는 단어들을 나열하니

' 용감한 양의 일격 '이 되더라.

어딘가가 꼭 인디언들의 용맹함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동화 속에 나오는 양의 모습은


어리고 순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많은데

얼마나 열을 받았으면 그런 양이 일격을 날릴까 하는 엉뚱한 생각도 하게 되었다 ^^


그런데 오늘 또 인터넷에서는
 
'일본식 이름 짓기 ' 와 ' 중세시대 식 이름 짓기 '가 인기 검색어에 랭킹이 되어 있더라  



일본식 이름짓기도 역시 인디언식 이름 짓기와 같은 방식으로

생년월일에 해당되는 단어들을 나열 하는 방식이었다


인디언식 이름 짓기랑 조금 다른 부분은 출생년도 끝의 짜리 대입하는 것 없고 

월이랑 달만 있었다


3월에 해당되는 단어 소라노.. 하늘이라는 뜻이다 ,

13일에 해당되는 단어 사사야키.. 속삭임 이란 뜻이다


3월 13일 일본식 이름으로 만들어보니

나의 이름은 일본어로 소라노 사사야키.. 뜻은 하늘의 속삭임이었다


일본식 이름 역시 어딘가가 모르게 섬세함이 느껴지고 아주 예쁜 이름이었다

내친김에 중세시대 이름 짓기도 해보기 위해 살펴봤더니 

증세시대 역시 일본식 이름짓기랑 같은 방식이었다


월과 달에 해당되는 단어를 나열 해보았고

3월에 해당되는 앤드류, 13일에 해당되는 다니앨


3월 13일을 붙이면 앤드류 다니엘...

뜻은 남자다운 용감한 신을 대신 하는 재판관이라는 뜻이 된다


중세시대 이름은 무협 만화에서나 나올 법 하다. 앤드류 다이앨.

중세시대의 강인함이 보이는 거 같기도 한데


뜻 풀이가 조금 유치하다.. ㅋㅋ

나는 개인적으로 요 3개 중에서는 일본식 이름이 제일 맘에 둔다


사라노 사사야키 .. 하늘의 속상임

여러분 도 시간이 되실 때 한번 재미삼아 해보세요..

일본본식 중세시대식 이름 짓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277&aid=0002723923

인디언식 이름 짓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8&aid=00027148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