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일기

선생님을 좋아했던 고등학교 2학년 때의 추억

반응형

 

 

 

 

선생님을 좋아했던 학창시절이 누구나 한번 쯤은 있을 것이다

저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일본어 과목을 담당하고 계시던

옆반 담임 선생님을 좋아했었다

 

일본어 선생님의 반은 종내시간이 다른 반에 비해 길다

그래서 우리반 종내가 끝나면 친구를 기다릴 겸

선생님도 한번 더 뵙기 위해 옆반 복도를 어슬렁 어슬렁 거렸다 ^^

[ 실제로 베프가 그 반에 있었다 ] 

 

일본어 수업시간만 되면

앞자리에 있던 친구는 자리를 양보[?] 해줬고 

교탁 바로 앞에서 수업을 열심히 들었던 기억이 난다

[ 모든 과목을 일본어처럼 했으면 SKY는 갔을덴데....ㅋㅋ ]

 

 

그 당시에는 선생님에게 보내는 " 만남의 쪽지 "라는 게 있었다

매번 그냥 버리다 처음으로

담임선생님이 아닌 일본어 선생님에게 썻던 기억이 납니다

 

몇년 전에 서랍 정리하다 만남의 쪽지를 발견하고

추억이라며 보관해 두었던 쪽지를 펼쳐

다시금 읽어보니 오글오글 거리네요  

 

*

선생님 차에 묵주가 있던데 성당 다니세요?

저도 성당 다니는데 세례명이 뭔가요?

대학생이 되어 일본어를 계속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건가요?

 *

 

대략 이런 내용이다 ㅎㅎㅎ

 

CA활동도 일본어를 들어 부반장[?]을 했던 기억

지금 생각해보니 반장이 베프라서

그냥 부반장이라는 명함만 준듯하다 ㅋ

 

또 친구들은 장난 친다며 발신번호를 선생님으로 바꿔

저에게 보냈던 문자들 거기에 또 답장을 보내고 기다리다

장난문자라는 걸 깨닫고 창피했었던 기억

[ 한편으로는 이제 이런걸 못하게 막아놔서 씁쓸하기도 하다 ]

 

일본어 선생님께 남자 친구가 있다며 장난 치던 친구들에게

골키퍼 있다고 골 안들어가냐며 장난으로 응수하다

친구들의 장난이 더 심해졌던 기억

 

선생님 미니홈피 배경음악이 바뀌면

그 노래를 연습 했었던 기억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나 창피했던 일들이지만

한편으로는 재밌었고 특별한 나만의 추억인거 같다

 

카톡 사진을 오다기리 죠라는 배우사진으로 바꾼 친구를 보니

불현듯이 학창시절 때의 추억이 생각나서 끄적거려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