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일기

4개월만에 방문자수 4자리

반응형

4개월 만에 일일 방문자 1000명 돌파

새 해가 되면서 새로운 도전을 했다

일기를 통해서도 몇 번 언급은 한 적이 있다

 

새로운 도전이라는 것이 IT와는 거리가 멀어

관련 포스팅을 하기 어려운 상황

 

블로그를 방치할 순 없어

일기와 도보 여행 기록들을 간간히 남겼다

 

IT 관련 포스팅을 할 때보다 많은 양을 올린 달도 있었다

하지만 방문자 수는 점점 줄어들고 애드센스 수익도 반토막

 

필자도 안다 IT 관련 블로그인데 주객전도 된 상황

누가 찾아주겠는가

 

하지만 여건 상 포스팅할 시간도 부족하고

IT 관련 포스팅은 더더욱 할 시간이 없다

 

투자할 시간은 없고 블로그는 죽이기 싫고

어쩌면 욕심을 부리고 있는 건지도 모른다

 

블로그를 잘 아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단톡방에 조언을 구했다

필자가 생각한 만큼 주제는 그리 중요한 게 아니라는 중론이다

 

예전에는 많은 예약 발행이 있으면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만

요즘은 상관없다며 예약 발행을 이용해 보라는 말씀을 듣고

 

평일날은 시간 날 때마다 자료를 찾고 주말을 통해

포스팅을 하고 예약발행을 걸어놓아 보았다

 

IT관련 그 외 총 발행 건수
1 2 6 8
2 1 1 2
3 0 7 7
4 2 6 8
5 0 0 0
6 2 6 8
7 0 0 0
8 4 3 7

창피하지만 포스팅 발행 건수를 적어보았다

지난 7개월 동안 IT 관련 글은 7건 그 이외는 29건 4배가 넘는다

4월 이후엔 포스팅을 하지 않은 달도 있다

 

포스팅을 위해 표를 만드니

필자가 봐도 당연히 방문자 수는 줄겠다 싶다

 

8월에는 예약 발행으로

IT관련 포스팅을 더 많이 올렸다 

조금씩 조금씩 상승곡선으로 가더니

어제 1000명을 찍었다

 

어쩌다 찍은 거 일 수는 있으나

이렇게 해서 IT포스팅을 해야 하는 운명이라는

사실은 알게 되었다

 

물론 천명 찍는데 도와주신 이웃님들 감사합니다

.

.

.

.

 

하지만 9월 첫 포스팅이 일기다

[ 우찌하면 좋을꼬..... 협찬이라도 들어오면 리뷰라도 올리는데 그것도 아니고 ]

[ 나 같아도 협찬 안 줌 ]

반응형